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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형 상거래

New Template 대화형 상거래, Conversational Commerce

메신저로 대화하며 쇼핑을 하는 전자상거래.

일상에서 의사소통 수단으로 PC나 스마트폰에서 메신저가 많이 이용된다. 이 점에 착안하여 전자상거래에 메신저가 활용되게 되었다. 메신저는 로봇이 실시간 대응해주는 챗봇(chatbot)이다.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이 반영된 소프트웨어 로봇으로 사람의 자연어를 이해하고, 자연어로 대답을 하기도 한다.
대화형 커머스 챗봇은 고객과 일대일로 신속하고 친숙하게 메시지 또는 음성(voice)으로 쇼핑 정보를 주고받으며,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소비자는 쇼핑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대신 카카오톡, 라인(LINE), 위챗(WeChat), 페이스북 메신저 등의 메신저로 상품 구매, 결제, 배송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11번가 등 많은 유통업체들이 대화형 커머스를 활용한다.

▷정보통신용어사전 바로가기 http://terms.tta.or.kr/dictionary/dictionaryView.do?subject=conversational%20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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