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한국 정보통신기술협회

통합검색
Home ㆍ알림마당ㆍ보도자료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디지털사이니지 테스트베드 사업 참가 기관 모집
작성일 2017.03.17 조회수 1759

- 사업 참가 기관의 제공 장소에 디지털사이니지 신기술 테스트베드 구축·운영 -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www.tta.or.kr, 이하 TTA)는 미래창조과학부의 '디지털사이니지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사이니지 신기술 및 서비스 개발 지원용 테스트베드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테스트베드 구축 장소를 제공하고 공동 운영할 기관을 3월 17일(금)부터 2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 디지털사이니지 신기술·서비스 테스트베드는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창의적 서비스 개발 지원 및 산업계 조기 적용을 위한 상호운용성, 시장성 검증 시험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유형 디지털사이니지 솔루션을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 현재, 서울 잠실 소재의 한국광고문화회관의 창의광장을 시작으로 종로의 창조경제혁신센터, 강남의 D캠프, 부산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전당까지 총 4개소의 테스트베드를 운영 중에 있다.

□ 최초 구축 장소인 잠실 창의광장은 그간 중소·스타트업 참여기업 21개의 신기술 및 서비스가 설치되어 해당 제품의 품질제고와 시장진출을 지원하였으며, 현재 8개의 신규 서비스 및 솔루션이 설치되어 운영 중에 있고 '15년 구축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D캠프에는 각기 2개의 참여기업 솔루션, '16년 구축 완료한 부산 영화의전당에서는 6개 참여기업의 7개 서비스 및 솔루션이 운영되고 있다.

□ TTA는 본 사업 참가 기관 공모를 통해 올해 신규 테스트베드의 구축 장소를 선정하고, 사업 참가 기관과 협력하여 중소·스타트업 기업을 주축으로 창의적인 신기술 및 서비스로 테스트베드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파일
목록

TTA 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