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한국 정보통신기술협회

통합검색
Home ㆍ알림마당ㆍ보도자료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oneM2M, 최고 IoT 표준 기구로 선정
작성일 2019.04.15 조회수 112

- 세계 IoT 및 신흥기술 분야 최고 표준화 기구로 선정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이하 TTA)는 TTA가 창립기관으로 전 세계 표준화기관과 함께 공동운영하고 있는 oneM2M이 미국 Compass Intelligent 컨설팅 업체에서 실시한 제7차 전 세계 최고 모바일, IoT, 신흥기술 및 자동화 분야에서 ⌜최고 IoT 표준기구⌟로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미국 텍사스 소재 Compass Intelligent는 모바일, IoT 및 신흥 기술 업체를 대상으로 시장 규모 및 예측 및 모델링, 경쟁 분석, 전략 컨설팅, 자문 서비스, 동향 분석 및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업체다. 지난 2014년부터 급성장하는 기술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을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기관, 업체를 상대로 40개 이상의 업계 최고의 언론, 편집인, 언론인, 사상가 및 분석가의 투표를 통해 분야별 최고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제7차 Annual Compass Intelligence Award 에서는 IoT & M2M, Mobile & Wireless, Emerging Technology 등 총 3개 분야 에 대한 수상을 발표하였고, IoT & M2M 분야 최고 표준기구로 oneM2M을 선정하였다. (붙임 수상내역 참조)

2018년 완료된 oneM2M Release 3 기술규격에는 3GPP 코어 네트워크 IoT 기능과 IoT 서비스 계층 간 상호 호환이 가능한 규격을 세계 최초로 포함함으로써 산업, 스마트 홈 및 모바일 분야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수익 기회를 창출하였다. 이에, 이번 Compass Intelligence 수상 분야에 '올해 최고의 IoT 표준 기구'가 처음으로 추가되어 oneM2M이 수상하였고, 이는 세계 IoT 기술 분야에서 oneM2M 국제표준의 상호 호환성 및 시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번에 선정 된 다른 수상자에는 기술 대기업 및 업계 선두 업체 인 Apple, CenturyLink, Qualcomm, Siemens, Verizon Wireless 등이 포함되었다.

TTA 박재문 회장은 "oneM2M이 최고의 IoT 표준기구로 선정된 것은 IoT 서비스간의 상호호환성을 보장하는 플랫폼 표준화의 중요성을 입증한 것이며, 앞으로 스마트시티, 스마트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다양한 ICT융합서비스에서 효율적이고 상호연동 가능한 기반기술로 활용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한편, 제45차 oneM2M 기술총회 국제회의가 2020년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TTA 주최로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oneM2M 홍보위원회인 Marketing & Communication 그룹 부의장으로 TTA 표준화본부 김피터종욱 수석연구원이 활동하고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파일
목록

TTA 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