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한국 정보통신기술협회

통합검색
Home ㆍ알림마당ㆍ보도자료
  • 트위터
  • 페이스북
  • 미투데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ICT 표준기술 자문서비스로 중소기업 국제표준화 진출
작성일 2021.09.07 조회수 263

- ㈜이스톰, ITU-T SG17 신규 과제 채택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최영해, 이하 TTA)는 '21년 8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전자회의로 개최된 ITU-T SG17(정보보호) 국제회의에서 국내 중소기업 ㈜이스톰의 상호인증 보안기술이 국제표준화 과제로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TTA는 과기정통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표준경쟁력 강화를 위해 ICT 표준전문가와 기업별 매칭을 통해 국내외 표준개발 및 표준적용 제품·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ICT 표준기술 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5년간 약 500회  자문을 통해 국제표준(제정 2건, 과제채택 4건)과 국내표준(제정 11건, 과제채택 2건) 개발 19건 및 표준기반 제품·서비스 개발 11건 등 성과를 도출하였다.(붙임 참조)

   이번 성과는 TTA가 정보보호 관련 국제표준 전문가 3명(순천향대 염흥렬교수 : SG17 의장, 서울외대 박근덕교수 : SG17 Q.10 부라포처, TTA 오흥룡수석 : SG17 Q.2 라포처)과 지난 8개월 동안 약 20여 차례 표준기술 자문서비스를 통해 얻은 결과이다.

   신규 채택된 과제는 "모바일 단말을 이용한 대역 외 서버인증 프레임워크"로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자를 확인할 수 있는 인증기술을 포함한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자 간 상호인증이 가능한 대역 외 서버 인증 기술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피싱 이나 파밍 등 검증되지 않은 서비스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수 있으며, ㈜이스톰은 국제표준화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마련하였다.

   TTA 최영해 회장은 "이번 신규과제 채택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국제표준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영세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상황별·맞춤형 ICT 표준기술 자문서비스 지원을 확대 할 것" 이라고 강조하였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파일
목록

TTA SERVICE

top